본문 바로가기
all

TUDCA 추천, 밀크시슬 보다 효과

by -좋은날- 2021. 5. 14.

TUDCA 추천, 밀크시슬 보다 효과

 

 간 건강을 위해서 많은 보조제들을 먹어 봤습니다. 그중 최고입니다. 밀크씨슬 보다 좋은 게 있어서 지인들께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간 건강을 위하여 복용하기 시작했지만 더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밀크씨슬 보다 더 좋은 TUDCA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복용 후기를 작성합니다.  

 

TUDCA는 무엇인가

 

 담즙에서 생성되는 담즙산의 일종으로 담즙 주성분인 우르소데옥신콜산(UDCA)에 타우린이 결합된 형태로 인체 내에 적은 양 존재합니다. (우리가 흔히 간 건강을 위해 먹는 우루사는 UDCA에 비타민이 함유된 것입니다.) 혈관을 만드는 줄기세포인 혈관내피 전구세포의 이동을 돕고, 신호전달 단백질 활성화 세포를 조절합니다. 줄기세포 치료 보조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밀크씨슬 보다 좋은 TUDCA의 효능

 

 밀크씨슬 보다 좋은 TUDCA는 혈관 내 혈액의 이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기능을 하여 면역세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UDCA가 가진 기능을 하면서 더욱 추가된 기능들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 심혈관계 질환 치료 및 예방, 뇌세포 손상 억제, 염증 억제, 혈관 형성 촉진, 신경 세포 보호, 간세포 보호, 당 항상성(혈당) 유지, 내막 과형성증(혈관질환) 억제, 노화 억제, 줄기 세포 기능 증진, 세포 보호 효과, 세포막 안정화 효과, 항산화 효과, 면역 조절, 알코올 분해, 에너지 생성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밀크씨슬 보다 좋은 이유는 간 건강뿐만 아니라 더욱 많은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TUDCA 복용 후기

 

 실제로 애주가인 지인에게서 간 건강을 위해 추천을 받고 TUDCA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밀크씨슬 보다 좋은 이유는 셀 수 없습니다. 그것을 알고도 복용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음주를 좋아 하지만 숙취가 심한 저에겐 선물 같은 존재입니다. 일찍 알았다면 더 좋았을 겁니다. 그만큼 저에겐 효과가 컸습니다. 참고로 제가 복용한 것은 nutricost의 TUDCA입니다. 밀크씨슬 말고 TUDCA를 복용하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간 건강엔 밀크씨슬 보다 TUDCA

 

 밀크씨슬은 저의 숙취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심하게 과음을 하고도 TUDCA를 복용(평소보다 2배의 양)하면 다음날 숙취가 없거나 견딜만한 정도였습니다. 주량이 늘어난 게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얼마 전 사놓았던 TUDCA를 다 먹고 주문을 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피로감을 더 느끼고 있습니다. 밀크씨슬보다 간 건강에 효과가 있다는 게 확실한 것 같습니다.

 

부정맥

 

 약한 부정맥이 있는 저는 TUDCA 복용 후 심장 두근거림을 잊고 있었습니다. 최근 복용을 멈추고 얼마 지나고 나니 다시 심장 두근거림이 나타났습니다. 심장 두근거림이 다시 시작되니 이제야 제가 부정맥 증상이 있었다는 걸 다시 느끼게 된 겁니다.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중에도 심장이 두근거려서 빨리 TUDCA가 도착했으면 바라고 있습니다. 간 건강 말고도 복용해야 하는 이유는 충분합니다.

 

위염

 

 위에도 언급됐듯이 염증 억제(위염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효과를 저는 음주 다음날 속 쓰림과 메스꺼움이 사라짐으로 확실히 느꼈습니다. 숙취가 있을 때마다 메스꺼움을 심하게 느꼈었는데 TUDCA 복용을 하면 속이 매우 편합니다. 소화도 잘 됩니다.  이렇게 보면 확실히 남편보다 제가 예민하기 때문에 효과를 크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저의 남편은 원래도 숙취가 잘 없고 술을 잘 마시는 사람입니다. 그래서인지 밀크씨슬이나 TUDCA 복용으로 큰 변화를 못 느낀다고 합니다. 밀크씨슬보다 좋은 TUDCA는 건강한 사람이 복용할 시 면역력이 좋아지고, 노화가 억제된다고 합니다. 남편은 눈에 띄게 실감이 안 날 뿐이지 분명 효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TUDCA 없이 안 되겠습니다. 몸과 체력이 약하다 보니 이미 알아버린 효과를 버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능을 하는데 인체에는 소량 존재한다는 게 아쉽습니다. 그래도 인체에 존재하는 물질로 부작용도 없기 때문에 계속해서 복용할 수 있어 다행입니다. 부작용이 걱정되는 밀크씨슬보다 TUDCA를 복용하시는게 더 좋겠죠? 피로감과 숙취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께는 밀크씨슬보다 TUDCA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불편함이 없는 분들께서도 간 건강 이외에도 다른 예방 목적 등의 이유로 복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댓글